[ 서 론: 한번 받은 구원은 완결되었는가? ]
육을 입은 사람 모두가 육의 소욕으로 인해 범죄하고 실수를 하는 인생이지만,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수많은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이 "예수 보혈의 공로"는 나중에 무효화 되거나 취소될 수 없는 "완성된 것"이라고 가르쳐 왔고, 저도 IVF 선교단체를 거쳐 장로교 합동과 통합 교단의 중대형 교회들을 거치면서 사람은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의에 도달할 수 없고 오직 예수 보혈의 공로로 구원이 이루어지며 원래 부터 죄인이었기에 사람들의 행위(죄악과 반역죄)로는 그 완성된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고 배워왔습니다.
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영적인 체험을 통해 교회 안에서 사탄 마귀짓 하는 자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리고 그 이후 구원론을 교정하면서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구원에 이르는 회개"를 거쳐 거듭났던 성도들도 나중에 지속적이고 고의적인 불순종과 죄악으로 말미암아 그 구원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구원에 대한 진리는 히브리서 10장에 잘 나와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26~29절: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즉(고의적으로 죄를 지속적으로 범함)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모세의 법을 폐한 자도 두세 증인을 인하여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하고 죽었거든,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If we deliberately keep on sinning after we have received the knowledge of the truth, no sacrifice for sins is left, but only a fearful expectation of judgment and of raging fire that will consume the enemies of God. Anyone who rejected the law of Moses died without mercy on the testimony of two or three witnesses. How much more severely do you think someone deserves to be punished who has trampled the Son of God underfoot, who has treated as an unholy thing the blood of the covenant that sanctified them, and who has insulted the Spirit of grace?
[ 본 론: 생명책과 구원의 메커니즘 ]
(1) 2단계 구원의 메커니즘: 구원의 옷과 의의 겉옷.
하나님을 모르던 불신자가 "구원에 이르는 회개"를 거치게 되면 천국에서 천사들이 "구원의 옷(the clothing of salvation) "을 성도에게 입혀 주고, 구원의 인침(the seal of salvation)을 해줍니다. 영적으로 유아의 단계와 어린아이의 단계를 지나 청년의 단계나 장성한 단계 이상으로 성숙하게 되면 예수님의 신부로 준비될 정도가 되어 "의의 겉옷 (a robe of righteousness)"이 입혀지며 "하나님의 인: 이기는 자의 인침(the seal of overcomers)"을 받게 되어 하나님의 소유로 최종 확정이 됩니다.
에베소서 1장 13절: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And you also were included in Christ when you heard the message of truth, the gospel of your salvation. When you believed, you were marked in him with a seal, the promised Holy Spirit, 이사야 61장 10절: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I am overwhelmed with joy in the Lord my God! For he has dressed me with the clothing of salvation and draped me in a robe of righteousness. I am like a bridegroom in his wedding suit or a bride with her jewels. 구원의 옷과 구원의 인침을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책(the book of life)에 녹명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대부분의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이러한 구원의 인침만을 생각하였었고, 또한 그것이 한 번 녹명되면 결코 지워지지 않는다!는 전혀 성경에 근거가 없는 칼빈의 구원론을 가르쳐왔고 가르침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출애굽기 32장 모세와 하나님의 대화에서 나온 것과 같이 처음부터 생명책에 녹명된 자들 중 지워지는 자들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32장 31~33절: 모세가 여호와께로 다시 나아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 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그러나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아니하시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blot me out of the book you have written)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내가 내 책(생명책)에서 그를 지워 버리리라(Whoever has sinned against me I will blot out of my book). 요한계시록 20장 12절: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The book of life)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1장 24~27절: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리라 낮에 성문들을 도무지 닫지 아니하리니 거기에는 밤이 없음이라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겠고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The Lamb's book of life)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 (보충) 책들의 종류는 성경책, 상급책, 죄행위록책, 생명책, 어린양의 생명책(기념책-말라기 3장 16절)이라고 하며 생명책과 어린양의 생명책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직 어린양의 생명책에 녹명된 자들만 "새예루살렘성"에 들어갈 수 있다고 적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7장 2~4절: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the seal of the living God)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맞은 자들이 십 사만 사천이니. Then I saw another angel coming up from the east, having the seal of the living God. He called out in a loud voice to the four angels who had been given power to harm the land and the sea: “Do not harm the land or the sea or the trees until we put a seal on the foreheads of the servants of our God.” Then I heard the number of those who were sealed: 144,000 from all the tribes of Israel. (보충) 말씀에는 이기는 자들이 받는 의의 겉옷과 "하나님의 인"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구원의 옷과 구원의 인침을 지나 의의 겉옷과 하나님의 인이 구분되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구원의 옷과 의의 겉옷은 벗겨지고 옮겨질 수 있음. 진정으로 구원을 받고 난 후에도 그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있고, 의의 겉옷을 입고 난 후에도 영적 교만과 불순종과 죄악으로 의의 겉옷이 벗겨지고 그 성령의 권능의 사역이 옮겨질 수 있는 것이 영적인 실체 진실이 되겠습니다. 히브리서 6장 4~6절: 한 번 비췸을 얻고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에 참예한 바 되고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내세의 능력을 맛보고도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하게 할 수 없나니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드러내 놓고 욕되게 함이라. It is impossible for those who have once been enlightened, who have tasted the heavenly gift, who have shared in the Holy Spirit, who have tasted the goodness of the word of God and the powers of the coming age, if they fall away, to be brought back to repentance, because to their loss they are crucifying the Son of God all over again and subjecting him to public disgrace. - NIV
(보충) 여기서 영적으로 유아나 어린아이가 아닌 영적으로 청년 이상으로 나아간 자들이 나중에 범죄(반역죄)함으로 타락하게 되면 그 구원을 잃어 버리고 다시 회개할 수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역대 성령의 불 사역을 하다가 영적 교만병과 탐욕(돈 욕심)으로 넘어진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이 대부분 이 말씀과 같은 심판으로 들어 갔습니다. 무섭고 두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유명 목사들이 그 멸망의 길로 많이 들어가고 있죠.
계시록 3장 4~5절: 그러나 사데에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 명이 네게 있어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They will walk with me, dressed in white:NIV) 그들은 합당한 자인 연고라.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All who are victorious will be dressed in white:NIV. I will never erase their names from the Book of Life:NLT)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보충) 여기서 이기는 자들이 입은 의의 겉옷인 흰 옷 입은 자들은 영적으로 더 깊이 들어가 보면 이마에 "하나님의 인: 이기는 자들이 받는 인침"까지 나아간 자들이 되겠습니다. 왜? 구원의 옷(구원의 인침)을 넘어 의의 겉옷(흰 옷: 혼인예복)을 입고 하나님의 인을 받는 것이 중요한가? 에 대해서는 제가 여러번 써왔던 것과 같이 "하나님의 소유로 최종 확종: 무효나 취소시킬 수 없는 최종 확정!"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제까지 선지자 사역하는 분들의 천국에서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레마(계시)를 여러개 분석해 본 바, 그리고 말씀으로 확인해 보면 이렇게 진행이 되는 것이 맞으며 이마에 십자가 형태로 새겨지는 "하나님의 인"을 맞기 전에 의의 겉옷(엘리야의 권능의 겉옷)만을 입고 사역했던 자들이 나중에 영적 교만병에 도취되어 타락해 버려서 의의 겉옷이 벗겨지고 나중에는 구원의 옷에까지 타격을 받아 구원에서도 제외되어 버리고 만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리스 스클라의 예언적 비젼에 나오는 알렉산더 다우이와 윌리엄 브래넘과 같은 분들, 그리고 우리 나라에서는 성령의 불을 받아 사역하다가 나중에 영적 교만병에 넘어져 교주화 신격화 되어 버린 박태*, 김계*와 같은 분들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의의 겉옷(성령의 권능의 겉옷)이 입혀지고 성령의 불의 권능과 성령의 9가지 능력의 은사가 임했다고 하여 영적인 교만으로 치달을 것이 아니라, 더 겸손함으로 나아가 "하나님의 인"을 받아 하나님의 소유로 최종 확정되는 자가 되기까지 믿음의 경주를 늦추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3) 성 바깥 어두운 곳.
저도 뭘 몰랐을 때에는 성 바깥 어두운 곳, 슬피 울며 이를 가는 곳이 지옥으로만 생각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천국 지옥 간증자들과 선지자 사역하는 분들의 중첩적인 메시지를 통하여 교회를 다니고 예수 이름을 불렀지만 믿음의 충성된 행위가 없고 형편없는 가짜 믿음을 가졌던 자들 중에서 그 죄악이 지옥에 떨어질 정도는 아닌 자들이 가는 영의 처소(spiritual place)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천주교에서 말하는 연옥이 아니라 백보좌 심판 때 까지 형벌과 훈련과 연단을 당하는 장소입니다.
마태복음 22장 8~14절: 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wedding banquet)는 준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하지 아니하니, 네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라 한대,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 잔치에 손님들이 가득한지라. 임금이 손님들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wedding clothes)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이르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그가 아무 말도 못하거늘 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손발을 묶어 바깥 어두운 데에 내던지라 거기서 슬피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하니라.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고린도전서 6장 9~11절: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 Or do you not know that wrongdoers will not inherit the kingdom of God? Do not be deceived: Neither the sexually immoral nor idolaters nor adulterers nor men who have sex with men nor thieves nor the greedy nor drunkards nor slanderers nor swindlers will inherit the kingdom of God. And that is what some of you were. But you were washed, you were sanctified, you were justified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by the Spirit of our God.
고린도 전서 3장 12~15절: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 사람의 공적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적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적이 어떤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적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그 공적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신은 구원을 받되 불 가운데서 받은 것 같으니라.
요한계시록 22장 15절: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성 밖(바깥 어두운 곳)에 있으리라.
(보충) 선지자 사역하는 여목회자분들이 구원의 옷만 입고 의의 겉옷을 입지 못한 자들이 교정을 받는 교정장소(3만 5천 여곳)와 연단과 형벌과 고통을 당하는 성 밖(훈련과 형벌받는 곳)을 두루뭉술하게 구분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구원의 옷만 입고 육체의 생을 마친 성도들은 천국에서 교정을 받고 자신의 상급에 맞는 곳에 배치가 될 것이지만... 죄악된 크리스쳔들은 백보좌 심판이 있을 때 까지 천국의 변방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천국 전체를 큰 도성으로 치면 그 바깥(outer place)에 거하면서 연단과 형벌을 다루는 천사들에게 매를 맞거나 형벌을 당하게 됩니다. 즉 새예루살렘성의 밖이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새예루살렘성은 천국 전체 도성의 모델하우스 격이기 때문에 백보좌 심판 때까지 천국의 바깥 공간에 머물게 되고, 백보좌 심판 후에도 새예루살렘성을 방문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고린도 전서 3장 15절에서 구원을 받되 불 가운데서 받은 것과 같은 자들이 성 바깥에서 형벌을 당하다가 백보좌 심판을 거쳐 천국 1층천의 가장 변방에 가까스로 들어갈 자들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는데, 성 밖에 있던 대부분의 자들은 그 형벌 가운데서도 제대로 된 회개를 이루지 못하여 백보좌 심판을 거쳐 지옥(불타는 유황못)에 들어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요한계시록 21장 8절: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둘째 사망). [ 결 론: 의의 겉옷의 추수 ] 현재 6째인이 떼어졌고 장차 7째인이 떼어지고 난 후에 첫째 부활 중 1차 휴거가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오직 의의 겉옷을 입고 이마에 "하나님의 인:이기는 자의 인침(the seal of God,the seal of overcomers, the seal of perfection)"을 받은 자들이 1차 휴거로 제일 먼저 추수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영적인 비밀을 알고 있는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너무 적은 것이 문제입니다. 알아도 그 수준까지 영적으로 성숙되기 힘든 것이 사실이며 어찌보면 육의 소욕을 죽이고 영으로 충성된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에 "고난의 행군"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ㅎㅎ (1) 첫째 부활: 예수님의 신부로 혼인 잔치에 들어가는 것.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구원은 2단계 메커니즘을 갖게 되는데, 오직 구원의 옷만 입은 자들은 이미 육체의 생을 마치고 영계에 있더라도 장차 예수님의 공중 강림 때 첫째 부활로 들어가지 못합니다. 즉, 구약 신약을 통하여 예수님의 신부 반열의 성도들만 첫째 부활을 하고 천년 왕국 때에 왕과 같이 다스리며, 영원 천국(새하늘과 새땅)에서도 받은 반열과 상급을 누리면서 살 것입니다. 먼저 우리와 같은 이방인 중 1차 휴거로 들어간 자들이 있고, 그 후에 계시록 7장의 14만 4천명의 유대인이 두 증인과 더불어 대환난 사역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방인 중에서도 하나님께서 특별하게 대환난 사역자로 준비한 자들(혹은 예복이 더럽혀진 자들)이 소수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스가랴 3장 1~5절: 대제사장 여호수아는 여호와의 천사 앞에 섰고 사탄은 그의 오른쪽에 서서 그를 대적하는 것을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시니라. 여호와께서 사탄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예루살렘을 택한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이는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 하실 때에 여호수아가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서 있는지라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령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악을 제거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rich garments, fine new clothes)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결한 관(a clean priestly turban)을 그의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결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천사는 곁에 섰더라. (보충) 스가랴서의 여호수아는 출애굽기 모세의 후계자가 아니며, 바벨론 포로 생활을 마치고 예루살렘성을 재건하는 사명을 맡았던 구약 시대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두 증인 중 1명으로 다른 사람은 스룹바벨임)입니다. 이로 유추해 보면 장차 등장할 두 증인 선지자는 모세와 엘리야의 권능으로 사역할 두 사람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시대 이 땅에서 육을 입고 사역할 2사람 입니다. 계시록 3장 18절: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white garments) 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마태복음 22장 2~4절: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이르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계시록 19장 8절: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the finest of pure white linen) 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the good deeds of God's holy people)이로다 하더라.
계시록 19장 14절: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 옷(the finest of pure white linen)을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보충) 예수님의 지상 재림시에 의의 겉옷을 입고 휴거된 자들이 천국에 대기하고 있다가 아마겟돈 전쟁을 수행하기 위해서 예수님의 군대로 오게 됩니다. 저는 첫째 부활을 총 4번 정도의 순서로 진행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는데, 7인 이후에 1차 휴거가 있고 6째 나팔 이후에 두 증인 선지자의 죽음과 부활(2차 휴거), 7째 나팔 이후에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 순교한 자들의 부활(3차), 예수님의 지상 재림 직전이나 지상 재림시에 부활(4차) 입니다. 제가 받은 영적인 싸인은 7인 이후 1차 휴거에 집중하라는 것이었지만.... 각 사람이 받은 사명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역자들은 두 증인이 사역할 전 3년반을 보낼 수도 있고 대환난인 후 3년반을 지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일까요 ? 전 3년반에만 인류 23억 이상이 죽어나가는 전쟁이 6째 나팔에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7인 이후 1차 휴거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입니다. 어떤 분들이 대환난 전 휴거는 성경에 맞지 않는다고 하고 있던데 제가 성경 말씀을 1.2배속으로 많이 들으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면 첫째 부활에 들어갈 자들도 먼저 익은 순서대로 추수가 된다는 것이 거의 99% 확률로 맞을 것입니다. (추신) 이런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육을 입은 자로서 죄짓고 실수를 하며 여호와 하나님과 세상의 영(바알) 사이에 방황하는 면이 있는 자임을 밝혀 드리며, 우리의 믿음의 경주는 정해진 때 까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열왕기상 18장 20~21절: 아합이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에게로 사람을 보내 선지자들을 갈멜산으로 모으니라. 엘리야가 모든 백성에게 가까이 나아가 이르되 너희가 어느 때까지 둘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르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를지니라 하니 백성이 말 한마디도 대답하지 아니하는지라.